
[리버럴미디어=공소리 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센터장 이혜진)는 2025년 한 해 동안 진로·창업교육 및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포함해 총 4건의 교육 관련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창업교육 활성화 유공에 따른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비롯해 진로교육 내실화(경기도교육감),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유공 및 진로교육 활성화 유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기관 및 개인 표창을 포함하고 있으며,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의 진로·창업·미래교육 전반에 걸친 운영 성과가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2025년 4월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5년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학교 연계 창업체험교육과 창업동아리 지원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1년도 채 되지 않아 전문성과 성과를 입증하며 경기도교육감 창업교육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청소년 발달 단계에 맞춘 진로·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아이디어 발상부터 진로 탐색, 창업 체험까지 이어지는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 협력 체계 구축에 기여해 왔다. 또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 환경 조성에도 힘써왔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이혜진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센터의 노력뿐 아니라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들어낸 협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의 진로역량과 창의융합 역량을 높이는 교육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