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럴미디어=공소리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센터 교육장에서 ‘2025년 제대군인 주간 기념 고용우수기업 감사장 수여식 및 인사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두성시스템, 송추정신병원, ㈜코스탈, ㈜라파,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KD운송그룹 평안운수 등 제대군인 고용에 기여한 6개 기업의 대표, 인사 실무자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 등 14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제대군인 채용에 앞장서 온 기업들에게 감사장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고용 협력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제대군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방안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기업들은 “구인 공고의 구체성 확보”와 “채용 연계 지원 강화”를 건의했으며, 센터는 이를 반영해 제대군인의 취업 연계 시스템을 더욱 촘촘히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이영환 센터장은 “제대군인의 성실성과 책임감을 살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연결하는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제대군인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기업과 제대군인의 상생 협력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며,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 정착과 고용 확대에 기여하는 기반을 마련했다.